우리의 눈은 미세한 변화만으로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하다. 평소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 눈 성형을 고려하는 이유도 이미지 변화가 가장 크게 작용되기 때문이다. 이때 더욱 자연스럽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눈매를 만들기 위해 뒤트임 성형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뒤트임 성형은 눈의 좌우 길이를 늘려 눈매를 더욱 시원하고 또렷하게 만들어 준다. 실질적으로 눈의 좌우 길이를 늘려 눈 크기를 키워주기 때문에 ▲눈의 가로 폭이 많이 짧은 경우 ▲눈꼬리가 많이 올라간 경우 ▲미간이 짧아 앞트임을 할 수 없는 경우 ▲앞트임만으로 눈의 확대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대중화된 만큼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뒤트임 성형을 고려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지 않고 사전에 철저히 분석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원인이다. 즉 각자 본인의 눈의 특성과 콤플렉스를 잘 생각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기 위해 사전 조사를 충분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뒤트임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골막 고정과 층별 봉합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적절하게 골막 고정 진행이 되면 효과 미비 및 피부 흉터가 발생이 될 수 있다. 골막 고정과 층별 봉합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에는 ‘ㄷ’자 변형, 점막 노출, 속눈썹 단절, 피부 흉터의 가능성이 높다.
이는 해부학적인 구조 지식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경험과 연구, 다수의 케이스에 대한 면밀한 증상 파악 및 분석이 가능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되는 것이 안전하다.
에이엠(AM)성형외과 조영규 대표원장은 “뒤트임 수술은 바깥쪽 흰자 부위를 확장시켜 닫혀 보이던 눈매를 외관적으로 보았을 때 커 보이도록 하는 효과를 주는 수술이다. 다만, 뒤트임 수술을 진행할 경우 안구의 위치, 뼈와 안구와의 위치 관계, 안구 주변의 피부 상태 등에 따라 효과의 정도를 미리 파악해 진행해야 부작용으로 인한 2차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즉, 개개인 마다 다른 해부학적인 구조를 정확히 파악해 올바른 골막 고정과 층별 봉합을 진행하는 것이 재수술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97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