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 공식카페 바로가기
에이엠 공식카페 바로가기

  뉴스미디어

제목필수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수술 후 소세지 눈…비절개 라인 낮추기(두줄따기) 눈 재수술로 교정 가능
글쓴이필수 에이엠성형외과
참조사이트


0bde95184f0e8b64ea8afe374ec01a15_1621567934_5675.jpg
 
쌍꺼풀수술 후 라인이 두껍고 통통한 일명 ‘소시지 눈’이 되어 버려 속 앓이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소시지 눈’ 원인은? 
소시지 눈은 이전 쌍꺼풀수술 후 쌍꺼풀이 아웃라인으로 너무 크게 형성됐거나 조직을 필요 이상으로 제거해 흉터가 진하게 진 경우, 눈매교정이 과교정 또는 저교정 됐을 경우 등이 주된 원인이다.

목표보다 두껍게 형성된 쌍꺼풀은 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쌍꺼풀을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에이엠(AM)성형외과 조영규(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여러 가지 발생 원인이 있기 때문에 쌍꺼풀 라인이 두껍게 형성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수술법을 통해 이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쌍꺼풀 라인 낮추기 수술 통해 교정 
소세지 눈 재수술은 두꺼운 쌍꺼풀 재수술 방법인 쌍꺼풀 라인 낮추기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단순히 라인이 두껍고 인위적인 경우 외에도 쌍꺼풀수술 후 1년이 지났는데도 부기가 빠지지 않은 경우나 눈을 감았을 때 수술한 티가 너무 많이 나는 경우에도 라인 낮추기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조영규 원장은 “쌍꺼풀 라인 낮추기 수술은 기존에 높게 형성된 라인을 풀고, 원하는 높이에 새로운 낮은 라인을 잡는 방식으로 라인을 교정한다.”고 밝혔다.  

라인 낮추기는 절개 혹은 비절개 방식으로 시행할 수 있다. 기존 라인의 유착 정도가 강하지 않다면, 비절개 방식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조영규 원장은 “이전 수술이 매몰 혹은 절개법으로 시행했더라도 유착이 강하지 않은 경우 등에서, 비절개 방식의 라인 낮추기(두줄따기)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며, “전문의와 상담 후, 조건에 맞는 눈꺼풀 상태라면 절개 없이 진행하는 비절개 라인 낮추기(두줄따기)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절개 라인 낮추기 적용 방법은?
비절개 라인 낮추기는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라인을 낮춘다.

크기가 아주 작은 미세 구멍들을 통해 기존 라인을 풀어주며, 마찬가지로 동일한 미세 구멍을 통해 원하는 높이에 낮은 새로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준다.

안검하수가 교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쌍꺼풀수술을 진행해 소시지 눈처럼 보이는 경우에도 동일한 미세 구멍을 통해 눈매교정(안검하수교정술)을 진행해 원하는 눈매로 개선할 수 있다.

조영규 원장은 “비절개 라인 낮추기 혹은 비절개 두줄따기는 소시지 눈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환자와 충분한 상담으로 최적의 쌍꺼풀 크기를 디자인한 후 피부조직의 상태와 흉터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라인낮추기를 비롯한 눈 재수술은 이전 수술로 인한 딱딱한 흉 살이 부드러워지는 6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상태가 안 좋은 경우에는 시기와 관계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또 한 번의 눈 재수술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 재수술 시 수많은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수술 여부와 수술 방법, 쌍꺼풀 디자인 등을 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본문

에이엠만의 성형노하우
  • 정직한 성형외과
  • 조영규 원장의 책임성형
  • 3無병원, AM성형외과
  • 체계적인 성형시스템
정직한 성형외과
조영규 원장의 책임성형
3無병원, AM성형외과
체계적인 성형시스템